서울근교 당일치기 국내 여행지 추천 BEST 5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캠핑을 도와주는 헬프캠프입니다. 오늘은 수도권에서 가까운, 당일치기가 가능한 국내 여행지를 추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짧지만 굴게, 부담없이 하루면 가볍게 다녀올 수 있는, 이것저것 준비하거나 따로 계획 없이 가볍게 떠날 수 있는 당일치기 여행만의 묘미가 있습니다.

주말에 당일치기 여행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반복된 삶 속에서 주말에 여행을 잠깐 다녀오는 것은 삶에 활력을 불어 넣어주고 힐링을 하고 재충전을 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이라 생각합니다.

수도권에서 보통 1시간정도 거리의 가까운 국내 여행지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01. 인천 을왕리 해수욕장

서울 근교 바다의 국민 관광지 을왕리 해수욕장입니다. 대중교통으로 쉽게 갈 수 있어 뚜벅이분들께도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초승달처럼 반원으로 생긴 백사장이 유명한 주변 소나무숲과 바위들이 어우러져 있어

시원한 광경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인천 을왕리 해수욕장에서 물결치는 파도와 파도소리를 들으면 잡다한 생각들이 사라질 겁니다. 바다를 감상하다 배가 고파질 때는 해수욕장을 따라 형성된 맛집 거리가 있습니다. 마음뿐만 아니라 배도 든든해집니다.

예쁜 오션뷰 카페와 조개구이 맛집으로 유명한 을왕리에서 식도락 여행을 하고있으면 노을 지는 백사장을 볼 수 있습니다. 을왕리에서 맛있는 음식과 환상적인 노을을 감상해 보세요.

위치 : 인천광역시 중구 용유서로302번길 16-15

여행 TIP : 영종씨사이드 레일바이크와 옥토끼 우주센터, 강화레포츠파크, 덱스타이드 요트, 월미테마파크, 선녀바위, 전망대, 정수사, 광화산성, 고려산, 옹진 백령도 두무진, 소래포구 등 여러가지의 놀거리와 관광지, 맛집이

많이 있어 좋습니다.

 

02. 송도 센트럴파크

꽉 막힌 교통체증이 싫다면 이곳 지하철로 갈 수 있는 송도 센트럴파크를 추천합니다. 뚜벅이분들께도 안성맞춤인 송도 센트럴파크

여의도 공원의 2배 크기의 센트럴 8경코스는 풍부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센트럴파크는 국내 최초 해수공원이자 도시공원입니다. 센트럴파크의 서쪽 끝에 자리한 선셋정원은 웨스트보트하우스, 수변무대, 어린이 정원, 큐브 조형물 등의 볼거리가 많습니다.

미추홀공원의 경우 비류 건국신화를 주제로 한 미추홀 왕국의 역사적 상징성을 구현한 공원입니다. 해돋이공원은 대한민국의 근대화를 여는 인천을 모티브로한 공원으로 아침해가 솟아오르듯 100여년 만에 다시 국제화의 앞길을 여는 송도를 나타내주는 정보화 중심의 공원입니다.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에서 송도 맥주축제까지 인천을 대표하는 달빛축제공원도 있습니다. 은은한 달빛을 닮은 금빛갈대 습지를 품은 달빛공원은 새들의 아름다운 군무와 다양한 곤충들의 울음소리, 시원한 강 바람과 풀내음을 느낄 수 있는 달빛공원과 다양한 레저와 건강 체험, 문화와 교육을 위한 새아침공원, 체육시설과 물놀이 시설, 카페테리아, 북카페 등 다체로운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글로벌파크, 뜨거운 태양, 드넓은 바다, 푸른하늘과 새우깡 헌터들이 있는 송도 솔찬공원까지 .. 이렇게 센트럴 8경코스는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합니다.

위치 : 인천광역시 연수구 컨벤시아대로 160

여행 TIP : 인근 관광지로 커넬워크, 송도 한옥마을, 씨사이드파크트라이볼, 트리플 스트리트 등이 있습니다. 시간이 별로 없다면 서쪽 웨스트 보트하우스에서 동쪽 이스트 보트하우스까지 한 번에 둘러 볼 수 있는 수상 택시를 이용해 보세요. 낮에 타도 밤에 타도 예쁜 경치를 보여주는 수상 택시는 여러분을 인스타 스타로 만들어 줍니다.

 

03. 가평 남이섬

남이섬은 TV 촬영지로도 유명한 서울 근교 여행에서 손꼽히는 여행지입니다. 경기도 가평과 춘천 경계선에 있는 섬으로 나미나라공화국이라는 특수 관광지입니다.

메타세콰이어길 다들 들어보신 적 있을겁니다. 웨딩 촬영도 많이 하는 곳으로 사계절 내내 예쁜 곳입니다. 봄에 오면 분홍색의 벚꽃들을 여름엔 싱그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가을엔 오색 단풍과, 겨울의 새하얀 눈이 내린

남이섬은 신비로움을 자아냅니다. 섬 전체를 걸어보면 자연 안에 있는 느낌을 받아 자연속에서의 힐링을 제대로 받을 수 있습니다. 유명한 포토 스팟이 많아 인생샷을 건질 수도 있습니다. 너무나도 유명해 주변에 맛집과

예쁜 카페도 많고 다양한 공연과 전시 행사를 많아 아이들과 함께 여행해도 좋은 여행지입니다.

위치 : 강원 춘천시 남산면 남이섬길 1

여행 TIP :  인근 광광지로 제이드가든 수목원, 쁘띠 프랑스, 아침고요수목원, 자라섬을 추천드립니다.

 

04. 파주 프로방스 / 헤이리 마을

멋지고 예쁘게 차려입고 나들이, 데이트를 하고 싶을 땐 교외 느낌이 나는 파주로 여행을 가보세요. 한국 속의 작은 유럽이라고 불리는 파주 프로방스는 이국적인 건물 안에 유럽 풍의 리빙 제품과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있는

유럽풍의 마을입니다. 남프랑스의 정취가 가득한 예쁜 마을과 아기자기한 골목들, 꿈길 같은 꽃밭과 정원, 갓 구운 고소한 빵 냄새, 자연을 닮은 갖가지 허브의 향기들,동화 속 한 장면에 들어온 듯한 포토존과 문화 체험 공간들 그리고, 오래 사랑받아온 맛집들까지 한 번에 즐기실 수 있습니다. 각종 벽화도 있고 야경도 너무 예쁜 곳입니다.

파주의 유명한 헤이리 마을은 각 분야의 예술인들이 함께 모여 형성한 마을입니다. 미술관, 박물관을 비롯한 멋진 건축물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프로방스와 상반되는 느낌의 헤이리 마을은 옛날 감성이 느껴지는 곳입니다.

7080 소품을 전시한 못난이유원지부터 박물관도 많습니다.

위치 :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성동리 84 ( 파주 프로방스 마을 )

위치 :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마을길 70-21 헤이리 갈대광장 ( 파주 헤이리 마을 )

여행 TIP : 임진각 평화누리 공원, 통일 전망대, 프리미엄 아울렛, 벽초지 문화수목원 등 다양한 인근 관광지가 있습니다.

 

05. 춘천 소양강 스카이워크

높은 다리에 투명한 바닥으로 되어 있는 스카이워크 걸어보셨나요? 춘천 소양강 스카이워크는 국내 최장 길이의 스카이워크 시설입니다. 소양 2교와 소양강 처녀상 옆에 위치하여 춘천의 랜드마크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소양강스카이워크는 전체 길이가 174m, 그중 바닥이 투명 강화유리로 된 구간이 무려 156m에 이른다고 합니다. 교량 끝부분에는 원형 광장과 날개처럼 뻗은 전망대를 설치해 잠시 머물며 풍경을 감상하기 좋습니다.

바닥이 투명한 원형 광장에 앉아 기념사진을 남기기도 하고, 원형 광장 맞은편에는 일명 ‘쏘가리상’이라 불리는 조각상이 있어 정해진 시간에 조각상에서 분수가 나오는 걸 구경할 수 있습니다.

소양강 처녀상은 국민 애창곡인 ‘소양강 처녀’ 노래와 소양강을 알리기 위해 2005년에 춘천시에서 세운 것으로, 생각보다 거대해서 깜짝 놀라실 수 있습니다.

소양강변은 춘천의 풍경과 역사는 물론 춘천의 옛 숨결까지 느낄 수 있고 춘천대교 너머의 해넘이 모습도 너무 예쁘지만, 일몰 후에는 오색 조명등이 켜져서 또 다른 매력의 춘천을 볼 수 있습니다.

위치 : 강원 춘천시 영서로 2663 소양강스카이워크

여행 TIP : 김유정 문학촌, 강촌 레일파크, 구봉산 전망대 카페거리, 춘천 닭갈비 골목 등 인근 관광지가 많습니다.